
카드뉴스
- 메인으로 이동
- 홍보센터
- 뉴스
- 카드뉴스
[국제처/공과대학] 한일 교류 단기과정 운영 자율주행차 맞춤형 실험·실습, 한국어 특강 등
작성자 홍보실 / [홍보실]
작성일자 2025-08-04
조회 151
부제목
자율주행차 맞춤형 실험·실습, 한국어 특강 등
국제처와 공과대학은 ‘한일 공동 고등교육 유학생 교류사업 학부 단기과정’을 8월 4일부터 22일까지 운영한다.
이 사업은 국립국제교육원이 주관하는 GKS(Global Korea Scholarship) 장학사업의 일환으로, 일본 대학생들이 한국 대학에서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배우고, 전공과 연계된 전문 분야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. 2025년에는 부산대를 포함해 총 9개 대학이 운영대학으로 선정됐다.
이번에 부산대는 국제처와 공과대학이 협력해 일본 게이오대학, 큐슈대학 등 명문대생 10명을 대상으로 자율주행자동차 프레임 제작 및 알고리즘 구현 단기 교육과정을 운영해 맞춤형 실험·실습 교육, 기관 탐방, 한국어 특강 등을 진행한다. 이를 통해 한국-일본 간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과 글로벌 협력 네트워크 확대를 위한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.
한편, 부산대는 현재 전 세계 64개국 692개 고등교육기관과 교류 협정을 체결하는 등 탄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. 이를 바탕으로 지역과 함께 지속 가능한 세계를 만들어 가는 ‘글로컬(Glocal) 인재 육성 대학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.
* 사진: 8월 4일 교내 상남국제관 세미나실에서 개최된 한일 교류 단기과정 오리엔테이션 모습.
첨부파일